무단 사운드 샘플링의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영상

무단 사운드 샘플링의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사운드 샘플링 또는 음악 샘플링은 일반적으로 컴퓨터의 도움으로 새로운 (음악) 작품에서 종종 수정된 형태로 사운드 조각을 전자적으로 복사하여 사용하는 현재 널리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다만, 음원은 다양한 권리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무단 샘플링은 불법일 수 있습니다.

샘플링은 기존 사운드 조각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사운드 조각의 구성, 가사, 연주 및 녹음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작곡과 가사는 저작권으로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실연(녹음)은 실연자의 관련 권리로 보호받을 수 있으며, 음반(녹음)은 음반제작자의 관련 권리로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EU 저작권 지침(2/2001) 제29조는 저작자, 실연자 및 음반 제작자에게 복제에 대한 배타적 권리를 부여하며, 이는 보호 대상 '대상'의 복제를 허가하거나 금지할 수 있는 권리로 귀결됩니다. 저자는 작곡가 및/또는 가사의 저자일 수 있으며, 가수 및/또는 음악가는 일반적으로 실연 예술가이며(저작권법(NRA) 제1조) 음반 제작자는 첫 번째 녹음을 만든 사람입니다. , 또는 재정적 위험을 감수하고 부담합니다(NRA d의 1조). 아티스트가 자신의 관리하에 자신의 노래를 쓰고, 연주하고, 녹음하고, 발표할 때 이러한 여러 당사자가 한 사람으로 결합됩니다. 그러면 저작권 및 그에 수반되는 권리는 한 사람의 손에 있습니다.

네덜란드에서는 무엇보다도 저작권법(CA)과 NRA에서 저작권 지침이 시행되었습니다. CA의 섹션 1은 저자의 복제 권리를 보호합니다. 저작권법에서는 '복제'가 아닌 '복제'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두 용어가 유사합니다. 실연자와 음반 제작자의 복제권은 각각 NRA의 2조와 6조에 의해 보호됩니다. 저작권 지침과 마찬가지로 이 조항은 무엇이 (전체 또는 부분) 복제를 구성하는지 정의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저작권법의 섹션 13은 다음과 같이 규정합니다. "변경된 형태의 전체 또는 부분 가공 또는 모방"는 복제를 구성합니다. 따라서 복제에는 1:1 사본 이상이 포함되지만 경계선 사례를 평가하기 위해 어떤 기준을 사용해야 하는지는 불분명합니다. 이러한 명확성 부족은 오랫동안 사운드 샘플링 관행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샘플링된 아티스트는 언제 자신의 권리가 침해되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2019년 유럽연합사법재판소(CJEU)는 이에 대해 부분적으로 펠햄 독일 Bundesgerichtshof(BGH)가 제기한 예비 질문에 따른 판결입니다(CJEU 29년 2019월 476일, C-17/2019, ECLI:EU:C:624:29). CJEU는 특히 샘플의 길이에 관계없이 샘플이 음반의 복제물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XNUMX항). 따라서 XNUMX초 샘플도 침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라고 판결했다.표현의 자유를 행사하면서 사용자가 새로운 저작물에 사용하기 위해 음반의 소리 조각을 귀에 인식할 수 없는 변형된 형태로 전사하는 경우, 그러한 사용은 '복제'를 구성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지침 2/2001'의 29(c)조 의미 내에서 (문단 31, 1의 작동 부분). 따라서 원래 가져온 사운드 조각이 더 이상 귀에 인식되지 않는 방식으로 샘플이 편집된 경우 음반의 재생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저작권자의 사운드 샘플링 허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CJEU에서 회부된 후 BGH는 30년 2020월 XNUMX일에 금속 AUF 금속 IV, 샘플을 인식할 수 없는 귀를 지정했습니다: 평균적인 음악 청취자의 귀(BGH 30년 2020월 115일, I ZR 16/XNUMX(금속 AUF 금속 IV), 파라. 29). ECJ와 BGH의 판결이 음반제작자의 관련 권리에 관한 것이지만, 이 판결에서 공식화된 기준은 실연자의 저작권 및 관련 권리의 건전한 샘플링에 의한 침해에도 적용된다는 것이 그럴듯하다. 실연자의 저작권 및 관련 권리는 보호 임계값이 더 높기 때문에 음원 제작자의 관련 권리에 대한 항소는 원칙적으로 사운드 샘플링에 의한 침해 혐의가 있는 경우 더 성공적입니다. 예를 들어, 저작권 보호를 위해 사운드 단편은 '자신의 지적 창작물'에 해당해야 합니다. 음반제작자의 저작인접권 보호를 위한 보호요건은 없다.

따라서 원칙적으로 복제권 침해에 해당한다. 샘플 a 소리 일반 음악 청취자가 인식할 수 있는 방식으로. 그러나 저작권 지침 제5조에는 인용 예외 및 패러디에 대한 예외를 포함하여 저작권 지침 제2조의 복제 권리에 대한 몇 가지 제한 및 예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업적 맥락에서 사운드 샘플링은 엄격한 법적 요구 사항을 고려하여 일반적으로 여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사운드 조각이 샘플링되는 상황에 처한 사람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야 합니다.

  • 샘플링한 사람이 관련 권리 보유자로부터 허가를 받았습니까?
  • 샘플이 일반 음악 청취자가 인식할 수 없도록 편집되었습니까?
  • 샘플이 예외 또는 제한 사항에 해당합니까?

침해 혐의가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침해를 중지하기 위해 소환장을 보냅니다.
    • 침해를 가능한 한 빨리 중단하려는 경우 논리적인 첫 번째 단계입니다. 특히 손해를 보려는 것이 아니라 침해를 멈추기를 원하는 경우.
  • 침해 혐의자와 협상 선명한 샘플.
    • 침해 혐의자가 의도적으로 또는 적어도 두 번 생각하지 않고 누군가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침해 혐의자는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며 침해가 발생했음을 분명히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권리 보유자가 샘플에 대한 허가를 부여하기 위한 조건을 협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작권 소유자는 귀속, 적절한 보상 또는 로열티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샘플에 대한 권한을 부여하고 획득하는 이 과정을 여유. 정상적인 상황에서 이 프로세스는 침해가 발생하기 전에 발생합니다.
  • 침해 혐의를 받는 사람에 대해 법원에서 민사 소송을 시작합니다.
    • 저작권 또는 관련 권리의 침해를 근거로 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침해하여 불법적으로 행동했다고 주장할 수 있으며(네덜란드 민법 3:302),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CA 27조, NRA 16조 1항). 양도될 수 있습니다(CA 27a조, NRA 16조 2항).

Law & More 요구서 작성, 침해 혐의자와의 협상 및/또는 법적 절차 개시를 기꺼이 도와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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