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와 우크라이나에서 자금 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조달 조치

소개

우리의 급속한 디지털화 사회에서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과 관련된 위험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조직의 경우 이러한 위험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정 준수에있어 조직은 매우 정확해야합니다. 네덜란드에서 이는 특히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 방지에 관한 네덜란드 법률에서 파생 된 의무가 적용되는 기관에 적용됩니다. 이러한 의무는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을 감지하고 대처하기 위해 설치됩니다. 이 법률에서 파생 된 의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기사 '네덜란드 법률 부문의 준수'를 참조하십시오. 금융 기관이 이러한 의무를 준수하지 않으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증거는 네덜란드 비즈니스 및 산업 항소위원회 (17 년 2018 월 2018 일, ECLI : NL : CBB : 6 : XNUMX)의 최근 판결에 나와 있습니다.

비즈니스 및 산업에 대한 항소에 대한 네덜란드위원회의 판단

이 사례는 자연인과 법인에게 신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탁 회사에 관한 것입니다. 트러스트 회사는 우크라이나에서 부동산을 소유 한 자연인 (개인 A)에게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부동산은 USD 10,000,000의 가치가있었습니다. 개인 A는 부동산 포트폴리오의 인증서를 법인 (기업 B)에게 발급했습니다. 실체 B의 주식은 우크라이나 국적의 피지 명 주주 (사람 C)가 보유했다. 따라서 개인 C는 부동산 포트폴리오의 최종 수익자입니다. 특정 순간에 사람 C는 자신의 주식을 다른 사람 (사람 D)에게 양도했습니다. C 개인은이 주식에 대한 대가로 아무것도받지 못했으며, D 개인에게 무료로 양도되었습니다. 개인 A는 신탁 회사에 주식 양도에 대해 알려 주었고 신탁 회사는 개인 D를 부동산의 새로운 최종 수혜자로 임명했습니다. 몇 달 후, 신탁 회사는 네덜란드 금융 조사국에 앞서 언급 한 주식 양도를 포함한 여러 거래에 대해 통보했습니다. 문제가 생겼을 때입니다. C 국에서 D 국으로 주식 양도에 대한 정보를받은 후 네덜란드 국립 은행은 신탁 회사에 40,000 만 유로의 벌금을 부과했다. 그 이유는 Wwft를 준수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네덜란드 국립 은행에 따르면, 신탁 회사는 주식의 양도는 돈세탁이나 테러 자금 조달과 관련이있을 수 있다고 의심했을 것이다. 부동산 포트폴리오는 많은 돈을 쓸 가치가 있었지만 주식은 무료로 양도 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신탁 회사는 Wwft에서 파생 된 500,000 일 이내에이 거래를보고해야합니다. 이 범죄는 보통 EUR 40,000의 벌금으로 처벌됩니다. 그러나 네덜란드 국립 은행은 범죄의 정도와 신탁 회사의 실적으로 인해이 벌금을 XNUMX 만 유로로 조정했다.

트러스트 회사는 벌금이 불법으로 부과되었다고 믿었 기 때문에 소송을 제기했다. 트러스트 회사는 거래가 개인 A를 대신 한 거래가 아니기 때문에 거래가 Wwft에 설명 된 거래가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위원회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개인 A, 실체 B 및 개인 C 사이의 형성은 우크라이나 정부로부터 가능한 세금 징수를 피하기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사람 A는이 건축에서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또한, 부동산 C의 궁극적 인 이익 소유자는 주식 C를 개인 C에게 양도함으로써 변경되었습니다. 개인 A가 더 이상 부동산 C를 소유하지 않고 개인 D를 위해 부동산을 보유했기 때문에 개인 A의 위치도 변경되었습니다. 개인 A는 거래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거래는 개인 A를 대신했습니다. 개인 A는 신탁 회사의 고객이므로 신탁 회사는 거래를보고해야합니다. 또한위원회는 주식의 양도는 비정상적인 거래라고 밝혔다. 이는 부동산의 가치가 미화 10,000,000 달러 인 반면 주식은 무료로 양도되었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의 가치는 개인 C의 다른 자산과 함께 놀랍습니다. 마지막으로, 신탁 사무소의 이사 중 한 명이 거래가 '매우 이상하다'고 지적하여 거래의 이상을 인정했습니다. 따라서 거래는 자금 세탁 또는 테러 자금 조달에 대한 의혹이 생겨 지연없이보고되어야합니다. 따라서 벌금은 합법적으로 부과되었습니다.

전체 판단은이 링크를 통해 가능합니다.

우크라이나의 자금 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조달 조치

위에서 언급 한 사례는 네덜란드에서 발생한 거래에 대해 네덜란드 신탁 회사에 벌금을 부과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네덜란드 법률은 네덜란드와 관련이있는 한 다른 국가에서 운영되는 조직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는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을 탐지하고 퇴치하기 위해 상당한 조치를 시행했습니다. 네덜란드 내에서 운영하려는 우크라이나 조직 또는 네덜란드에서 사업을 시작하려는 우크라이나 기업가의 경우 네덜란드 법률을 준수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우크라이나가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을 다루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네덜란드와 같은 광범위한 조치를 아직 이행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돈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조달과의 싸움은 우크라이나에서 점점 더 중요한 주제가되었습니다. 유럽 ​​평의회는 우크라이나에서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기로 결정한 실제 주제가되었습니다.

2017 년 유럽 평의회는 우크라이나에서 자금 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조달 조치에 대한 조사를 수행했습니다. 이 조사는 특별히 지정된위원회, 즉 자금 세탁 방지 대책 평가 및 테러 자금 조달에 관한 전문가위원회 (MONEYVAL)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 위원회는 2017 년 40 월에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이 보고서는 우크라이나에서 시행중인 자금 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조달 조치에 대한 요약을 제공한다. 그것은 금융 행동 태스크 포스 XNUMX 권고의 준수 수준과 우크라이나의 자금 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조달 시스템의 효과 수준을 분석합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시스템 강화 방법에 대한 권장 사항도 제공합니다.

조사의 주요 결과

위원회는 이번 조사에서 도출 된 몇 가지 주요 결과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 부패는 우크라이나의 자금 세탁과 관련하여 중심적인 위험을 초래합니다. 부패는 대량의 범죄 행위를 발생시키고 주 기관 및 형사 사법 시스템의 기능을 손상시킵니다. 당국은 부패로 인한 위험을 알고 있으며 이러한 위험을 줄이기위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패 관련 자금 세탁을 목표로하는 법 집행 초점은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 우크라이나는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 위험에 대해 상당히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경 간 위험, 비영리 부문 및 법인과 같은 특정 영역에서는 이러한 위험에 대한 이해가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이러한 위험을 해결하기위한 광범위한 국가 조정 및 정책 결정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칩니다. 가상의 기업가 정신, 그림자 경제 및 현금 사용은 여전히 ​​돈세탁 위험이 높기 때문에 해결해야합니다.
  • UFIU (Ukrainian Finance Intelligence Unit)는 높은 수준의 재무 정보를 생성합니다. 이것은 정기적으로 조사를 시작합니다. 법 집행 기관은 또한 UFIU로부터 조사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정보를 찾습니다. 그러나 UFIU의 IT 시스템은 구식이되어 직원 수준이 큰 워크로드에 대처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크라이나는보고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기위한 조치를 취했다.
  • 우크라이나의 자금 세탁은 여전히 ​​본질적으로 다른 범죄 활동의 확장으로 간주됩니다. 돈세탁은 술어 범죄에 대한 사전 유죄 판결 후에 만 ​​법원에 가져갈 수 있다고 가정했습니다. 자금 세탁에 대한 문장은 또한 근본적인 범죄에 대한 것보다 적습니다. 우크라이나 당국은 최근 특정 자금을 압수하기 위해 조치를 취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치는 일관되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 2014 년 이후 우크라이나는 국제 테러의 결과에 집중 해 왔습니다. 이것은 주로 이슬람 국가 (IS)의 위협 때문이었습니다. 재무 조사는 모든 테러 관련 조사와 병행하여 수행됩니다. 효과적인 시스템의 측면이 입증되었지만, 법적 틀이 여전히 전적으로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것은 아닙니다.
  • 우크라이나 국립 은행 (NBU)은 위험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은행 감독에 적절한 위험 기반 접근 방식을 적용합니다. 투명성을 확보하고 은행을 통제하는 범죄자를 제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NBU는 은행에 광범위한 제재를 적용했습니다. 이로 인해 예방 조치가 효과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기관은 기능을 수행하고 예방 조치를 적용하는 데있어 상당한 개선이 필요합니다.
  • 우크라이나에있는 대부분의 민간 부문은 Unified State Register에 의존하여 고객의 유익한 소유자를 확인합니다. 그러나 레지스트라는 법률 담당자가 제공 한 정보가 정확하거나 최신 정보인지 확인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중요한 문제로 간주됩니다.
  • 우크라이나는 일반적으로 상호 법적 지원을 제공하고 추구하는 데 적극적입니다. 그러나 현금 예금과 같은 문제는 제공된 상호 법적 지원의 효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크라이나의 지원 능력은 법적 투명성의 제한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받습니다.

보고서의 결론

보고서에 따르면 우크라이나는 상당한 자금 세탁 위험에 처해 있다고 결론 내릴 수 있습니다. 부패와 불법 경제 활동은 주요 자금 세탁 위협입니다. 우크라이나의 현금 순환은 높고 우크라이나의 그림자 경제는 증가합니다. 이 그림자 경제는 국가의 금융 시스템과 경제 안보에 중대한 위협이되고 있습니다. 테러 자금 조달의 위험과 관련하여 우크라이나는 시리아에서 IS 전투기에 가입하려는 사람들을위한 대중 교통 국가로 사용됩니다. 비영리 부문은 테러 자금 조달에 취약합니다. 이 부문은 테러 및 테러 조직에 자금을 제공하기 위해 오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는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을 막기 위해 조치를 취했습니다. 새로운 자금 세탁 방지 / 테러리스트 자금 조달 법률은 2014 년에 채택되었습니다.이 법은 당국이 위험을 식별하고 위험을 예방하거나 완화하기위한 조치를 정의하기 위해 위험 평가를 수행하도록 요구합니다. 형법과 형법에서도 개정이 이루어졌다. 또한, 우크라이나 당국은 위험에 대해 실질적으로 이해하고 있으며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을 방지하기위한 국내 조정에 효과적입니다.

우크라이나는 자금 세탁과 테러 자금 조달을 막기 위해 이미 큰 조치를 취했습니다. 여전히 개선의 여지가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기술 준수 프레임 워크에는 몇 가지 결함과 불확실성이 남아 있습니다. 이 프레임 워크는 국제 표준과 일치해야합니다. 또한 자금 세탁은 근본적인 범죄 행위의 확장뿐만 아니라 별도의 범죄로 간주되어야합니다. 이것은 더 많은 기소와 유죄 판결로 이어질 것입니다. 재정 조사를 정기적으로 수행하고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 위험에 대한 분석 및 서면 조율을 강화해야합니다. 이러한 조치는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과 관련하여 우크라이나의 우선 순위 조치로 간주됩니다.

이 링크를 통해 전체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결론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은 우리 사회에 큰 위험을 초래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주제는 전 세계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네덜란드는 이미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을 탐지하고 퇴치하기 위해 상당한 조치를 시행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네덜란드 조직에 중요 할뿐만 아니라 국경을 초월한 회사에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Wwft는 위에서 언급 한 판단에 표시된 것처럼 네덜란드와 연결되어있을 때 적용됩니다. Wwft의 범위에 속하는 기관의 경우 네덜란드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 고객이 누구인지 알아야합니다. 이 의무는 우크라이나 단체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아직 네덜란드처럼 광범위한 자금 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조달 조치를 시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려운 것으로 판명되었다.

그러나 MONEYVAL의 보고서는 우크라이나가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을 막기 위해 조치를 취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우크라이나는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 위험에 대해 광범위하게 이해하고 있으며 이는 중요한 첫 단계입니다. 그러나 법적 체계에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몇 가지 결함과 불확실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 널리 사용되는 현금과 그에 따른 큰 그림자 경제는 우크라이나 사회에 가장 큰 위협이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자금 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조달 정책의 진전을 확실히 보았지만 여전히 개선의 여지가 있습니다. 네덜란드와 우크라이나의 법적 틀은 천천히 서로 더 가까워지면서 결국 네덜란드와 우크라이나의 협력이 더 쉬워 질 것입니다. 그때까지는 그러한 당사자들이 자금 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조달 조치를 준수하기 위해 네덜란드 및 우크라이나의 법적 프레임 워크와 현실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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